다보스 안가는 트럼프, 미 대표단 참석도 ‘취소’_아기 살찌는 이유식 레시피_krvip

다보스 안가는 트럼프, 미 대표단 참석도 ‘취소’_실제 돈을 얻을 수 있는 포커 게임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 일명 다보스 포럼에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미국 대표단의 참석도 취소했다고 CNBC와 블룸버그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위대한 80만 미국 노동자들이 급여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대표팀의 다보스 포럼 참석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미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계속되면서 직원들이 급여를 받지 못하는 등 정부 업무가 차질을 빚는 상황을 언급한 것입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도 국경장벽 예산 갈등에서 비롯된 이번 셧다운 사태로, 오는 22∼25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 참석을 취소한다고 지난 10일 밝힌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결정은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추진 중이던 아프가니스탄 출장에 대한 연기 방침을 내린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이뤄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펠로시 하원의장에게 셧다운 사태를 이유로 들며 해외 순방의 군용기 사용 승인 요청을 사실상 불허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